본문 바로가기
ETC/보정관련 팁

구글크롬에서 exif정보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없다?

by raymundus 2009. 10. 26.

저는 구글 크롬브라우져가 로딩속도가 제 환경에서는 빠르게 느껴져 메인 브라우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폭처럼 아직 여러 플러그인들이 활성화 되지 않았지만 마우스 제스쳐, 자동로그인등 몇가지 기능만 사용하기때문에
사용에 크게 불편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 중 한가지 크롬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가 아는한) 아직 exif 관련 플러그인이 없다는 겁니다.
제가 사진에 관심이 약간 있는지라 사진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보다보면
exif정보를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카메라 정보라든지,,스캐너 정보등..

궁하면 찾아야죠..열심히 검색해본결과 조금은 불편하지만 웹을 통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쯤에서 낚였다고 화내실 분도 계실거 같습니다.)

1. 먼저 http://regex.info/exif.cgi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2번의 exif버튼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누른 후 드래그를 하여
상단의 북마크바로 이동합니다.(3번을 보시면 Exif가 등록되어 있지요?)


2. 이걸로 준비는 이미 끝났습니다. 활용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보고 싶은 포스팅을 열고 사진의 정보를 보고 싶을 경우 아까 등록하신 북마크 바의 Exif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클릭을 하면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서 이미지의 기본적인 정보가 출력이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네요..

제가 보고 싶은건 화면 제일 처음의 사진 정보였는데 맨 마지막 사진이 선택되어 정보가 나오는군요
(포스팅에 여러개의 사진이 있을경우 맨 하단의 사진정보가 출력됩니다.)
이런 점때문에 불편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4. 먼저 포스팅내에 사진이 많을 경우 보고 싶은 사진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미지의 url정보를 복사합니다.



5. 화면 상단의 ImageURL에 복사한 이미지 주소를 입력하시고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사진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쉬운대로 크롬에서(정확히 말하면 웹상에서) 이미지 정보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화면의 브라우져는 크롬 플러스 이며 http://www.chromeplus.org/download.html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설명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지만 불친절한 블로거라서 더 이상의 수정은 없을거 같습니다.
질문은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