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설픈리뷰흉내

[리뷰] 관절식미니삼각대

by raymundus 2009. 9. 5.
관절식미니삼각대
2009.09




 
외관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리뷰 중 미니 삼각대가 있기에 얼마전에 구입한 wb1000에 사용하면 좋겠다싶어 신청을 했습니다.

운이 좋게 선정이 되서 물건을 받아보았습니다.

보이는 이미지와 같이 최대 장착 할 수 있는 무게는 275g이며 사이즈는 170mmX30mmX30mm로 작은 컴팩트 카메라에만 사용을 하셔야 할듯 합니다.







구성품
















 

사실 구성품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한것이..딱 이 플레이트 하나와 삼각대 본체 입니다.
제품은 중국에서 만들어져 있다고 박스에 씌여져 있고 구성은 사진이 전부입니다. 따로 설명서나 주의사항 같은건 없었습니다.

플레이트를 고정하는 푸쉬방식의 버튼이 삼각대 본체에 있는데 삼각대를 조작하다가 쉽게 눌려질 수 있을거 같아 이부분은 유의를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잘못하면 플레이트와 삼각대가 분리되어 애지중지 카메라가 바닥으로 떨어질 수도 있을것 같더군요


이모저모
관절식 삼각대이기 때문에 거치가 자유로울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만큼 용이하지 않았습니다.

다리 세개로 원하는 부위에 감아도 체결력이 만족스럽지가 않아서 곧 흘러내리는일이 다반사였고 또 무엇보다 관절의 힘이 약간은 부족해 조금만 힘을 주면 한쪽이 내려앉는다던가 하는 현상이 발생을 하는군요

또한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삼각대와 플레이트를 연결하는 버튼이 그대로 노출이 되있고 잠금장치같은게 따로 없어서 조작중에 카메라가 흘러 내려버릴 위험성이 있어서 이 부분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이같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관절식 삼각대는 확실히 휴대의 간편함이 있습니다. 작은 크기와 마음대로 변형이 가능한 다리덕에 일일이 다리를 펴고 접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바닥에 근접해있는 작은 물체의 접사 혹은 꽃사진같은 피사체를 담을때 아주 유용하게 쓰일수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